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로지텍 페블 M350 후기 (For 갤럭시탭 S7+ 데스크탑 원격 접속)
    IT & Tech 2020. 10. 5. 14:15

     

    갤럭시탭 S7+와 함께 사용할 로지텍 페블 M350 마우스 리뷰입니다.

     

   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서피스 프로는 usb 무선 마우스를 함께 이용했는데, 여름에 새로 장만한 갤럭시탭 s7+는 usb포트가 없기에 블루투스 마우스를 구매했습니다.

     

    2020년 10월초 기준 병행수입제품은 배송비 포함 2만원초반, 정품은 3만원초반에 가격이 형성돼 있습니다.

    해외 직구를 할 경우 정품 가격도 2만원 초중반까지는 내려가네요.

    저는 얼마 전, 특가딜로 정품을 19000원에 구매했습니다.

     

    포장은 심플합니다.

     

    본체의 하얀 꼬리표를 제거하면 마우스가 작동합니다.

     

    마우스 아래에는 on/off 스위치와 블루투스 연결 버튼이 있습니다.

     

    상판을 열면 아래 사진처럼 건전지 슬롯과 usb 동글이 있습니다.

    m350 마우스는 usb동글로도 사용할 수 있고, 블루투스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.

     

     

    그립감은 예상했던대로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. 검지와 중지 손가락 밑에 공간이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 

    그래도 마우스가 얇기 때문에 갤럭시탭 파우치에 함께 넣고 다니기에 이점이 있으므로, 그립감이 좀 안좋은 것은 감안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. 

     

    갤럭시탭 s7+에는 마우스에서 특별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도 잘 연결됐습니다. 블루투스 기기 검색에 바로 Logitech potable이라는 이름으로 등장했네요.

     

     

    제가 마우스 구매를 결정했던 가장 큰 요인은, 

    갤럭시탭 s7+ rd client앱을 통해 윈도우에 원격 접속 할 때, 정품 키보드 커버의 터치패드에서 휠이 작동하지 않는 것 때문이었습니다.

     

    다행히이번에 구매한 로지텍 페블 m350을 사용했을 시에는 rd client로 윈도우 원격 접속 시, 마우스 휠이 잘 작동하여, 앞으로 무리없이 원격 접속 환경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.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